티스토리 뷰



애드센스의 광고 유형에는 텍스트,애니메이션,이미지(디스플레이광고),리치미디어,플래시가 있습니다. 그중 예쁘게 잘 꾸며진 이미지(디스플레이광고)가 누출 순위가 제일 많고 다음이 텍스트 입니다. 그외 광고 유형의 비중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이미지(디스플레이광고)를 광고 크기별로 제작 하려면 지출이 많아 텍스트 형식으로  광고 되는데 기본으로 흰색 바탕에 검은 글씨입니다. 저의 같은 경우 이미지와 텍스트 광고 유형을 비교해 보면 클릭율이 비슷합니다. 노출수가 이미지 광고 유형이 더 적음에도 불구 하고요. 전부 텍스트로 바꾸어 버릴까? 그런 생각도 듭니다. ㅎ // 기본 텍스트 유형에 배경색상과 제목,텍스트만 약간 수정 했는데 생각보다 클릭율이 좋은것 같습니다. 배경색상을 바꾸어 텍스트 광고 유형으로 광고 게재 하시는 블로거 분이 거의 없더군요. 텍스트 광고유형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배경색상이라 생각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여러 배경색상을 바꾸어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검정, 짙은 빨강,파랑,보라색,연한 회색으로... 그중 아주 연한 회색의 반응이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왼쪽이 수정된 텍스트 광고 이고 오른쪽이 이미지(디스플레이)광고입니다. 텍스트 광고도 쓸만 하지요?


기존 흰색 배경색에 검은 글짜 였는데 약간 수정 하니 괜찮아 진것 같지 않나요?  의외로 고단가의 키워드가 숨겨져 있는 텍스트 광고 유형에도 관심을 가져 보시지요. 수정은 아주 쉽습니다.



애드센스 홈 - 내광고에 들어 가서 이름을 클릭 하시면



텍스트 광고 스타일을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위 배경 색상을 클릭 하면 연한 회색이 나오는데 실제로 적용해 보면 약간 짙한 편입니다. 배경 색상 코드는 #F2F2F2,#F5F5F5,#F7F7F7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F2F2F2을 사용 했습니다. 테두리는 배경색보다 약간 진한 색상입니다. 위 이미지 코드와 같습니다. 나머지도 수정 하시고...



순서대로 하시면 수정완료 됩니다. 수정된 광고를 보실려면 2시간 정도 경과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 유형을 텍스트및 디스플레이 광고를 권장 하고 있습니다. 분명 이유가 있겠지요. 다양한 광고와 클릭단가를 고려해서 권장 한다고 생각 되는데 텍스트 광고를 보기 좋게 꾸며 놓으면 이미지 광고 유형보다 더 나을 수 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