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30분이상 보면 컴퓨터가 자동으로 커졌다가 자동으로 켜지는 증상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그래픽카드에 문제가 있다고 봐야 겠지요? 발열로 100도 가까이 올라가면 자동으로 꺼진다고 합니다. 거기서 조금 내려가면 자동으로 켜집니다. 쿨링팬이 고장 나면 더 빨리 컴퓨터가 꺼집니다. 이젠 스스로 그래픽 카드 사망신고후 수리 해야 합니다. 


비싼 게임용 그래픽카드 용도가 아니고 일반용 이라면 간단히 중고그래픽카드를 구매 하셔서 사용해도 좋더라고요. 지금껏 2개 구매해 사용해 보니 성능이 쓸만 하더군요. 필자가 g마켓을 이용 하는데 10,000-18,000원 이면 구매 가능 하더군요. 요즘 컴퓨터는 그래픽 카드를 교체 해서 전원 켜면 알아서 필요한 설치 프로그램을 자동 설치해 주니 편리 하더군요. 하는것 이라고는 본체 뚜껑을 열고 그래픽 카드 교체 하고 전원 켠거 밖에 없습니다. 컴퓨터 수리 매장에 가면 4-5만원 나가는 비용을 3분의 1값으로 해결한 셈이지요. 중고 그래픽 카드 판매자는 고장난 컴퓨터에서 꽤 쓸만한 그래픽카드만 수집해서 판매 하는것 같습니다. 물론 그래픽 카드 성능 실험을 하고 나서 판매 합니다. 상품평 란을 보면 중고 그래픽카드를 구매 하시분이 많습니다.


주의 하실 점은 아래 이미지 처럼 두가지 티입이 있는 데 요즘 대부분 PCI-E 타입입니다. 혹시 모르니 본인 컴퓨터 그래픽카드를 확인해 보세요. 노란색 부분을 보면 홈의 위치가 다릅니다.



하나더 주의 할점은 컴퓨터 폭 사이즈에 따라 그래픽 카드가 일반형과 슬림형(LP)으로 구분 되어 있습니다. 폭이 확연히 다르지요? ↘


두가지만 주의 해서 구매 하시면 간단히 DIY 교체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