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에서 5년간 개발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시험판으로 나왔습니다. 지금은 12월 1일에 신청 했던 분만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많은 기능 들이 있어 "네이버 웨일"의 브라우저의 인기는 상당 할거라 봅니다. 필자가 느끼기엔 구글 크롬 보다 편리성이 조금 더 좋은것 같습니다. 어떤분은 브라우저가 무겁다고 하시는데 저의 경우는 가볍다고 느껴 집니다. 그럼 사용하기에 편리한 기능들을 모아 봅니다.


1, 마우스 제스처 사용 하기

브라우저 웨일 제스처 16가지 이미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안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위 제스처를 그리면 이전페이지,다음페이지,페이지 새로고침,새탭열기,탭닫기를 할수 있습니다. 매우 편리한 기능 입니다.



2, 캡쳐 하기


기존에 캡쳐시 화질이 무척이나 떨어져 아예 사용 하지 않았지만 이번엔 화질이 좋은 png파일로 기본 저장 하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캡쳐한 화질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png/jpg 선택 가능 합니다. 종류에는 직접지정,영역선택,전체페이지,보이는 화면 캡쳐가 있습니다. 직접 지정시 화면은 사이즈를 확인 할 수 있어 좋습니다.



3, 웨일 스페이스


2개의 웹페이지로 쪼개져 2개 창을 볼수 있습니다. 왼쪽 창에서 글의 제목을 클릭 하면 오른쪽 창에서 내용을 볼 수 있는 구조 입니다. 크기가 작은 관계로 모바일 웹페이지 2개가 나타 납니다. 따라서 반응형 홈페이지나 반응형 블로그를 구독 할때 매우 좋습니다. 일반 고정형은 잘려 나와 효과가 없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4, 웨일 사이드 바


특이 하게 사이드바를 만들어 놓은 기능으로 유용 할것 같습니다. 사이드 바 기본 화면은 시간,계산기,달력,단위변환,환율,증권,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기능 입니다. 그외 즐겨찾기 비슷한 기능이나 검색,뮤직 플레이어 기능도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whale.naver.com/




5, 웹페이지 번역


웹페이지 본문에 마우스를 대고 번역 누르시면 번역이 됩니다. 설정에서도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  아직 인공지능 번역기가 적용이 되질 않았는지 문맥이 조금 맞지 않습니다. 특정 웹사이트의 웹페이지 하나만 "항상 번역" 지정해 놓아도 특정 웹사이트 전체 페이지가 자동으로 번역 됩니다.





6, 음성변환(TTS)


문장을 음성으로 변환해 주는 기능으로 성능이 탁월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eo6285.tistory.com/220(클릭) 에서 확인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