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온라인에서 해외직구 하여 국제등기로 배송 받은 횟수가 꽤 많이 됩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오늘도 "내 물건 언제 오나?" 하신 분에게 이 글이 약간의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중국의 온라인의 사이트의 장점은 다른 나라에 비해 제품이 저렴 하면서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무엇 보다 매력입니다. 하지만 배송 기간이 길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한국의 배송 시스템에 익숙해져 하루만 늦어져도 짜증 나는게 심리이지만 중국에서 주문해 배송 받을려면 최소 14-16일 걸립니다. 이건 국제 등기 기준이고 특송으로 받으시면 4-7일 정도 소요 됩니다. 그러나 국제등기로 무료 배송해 주는 유혹에 대부분 국제등기를 선호 합니다. 특송에 비해 1만2000원~2만원이 절약 되니까요.


중국의 온라인 판매자는 한국과 다르게 제품의 제고가 없어도 판매 합니다. 얼추 70%는 그러한것 같더군요. 그래서 제품이 입고 되어 배송 시작 될때 까지 대기 기간이 생깁니다. 2-3일 만에 입고가 될때도 있지만 일주일 넘게 대기기간이 있어 총 배송 기간이 늘어 납니다. 


그러니 배송기간을 최단 13일 부터 25일 정도 까지 배송 기간을 넉넉히 잡고 주문 하셔야 합니다. 재수 없으면 1달 넘게 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보통 판매자가 제품 상세란에 대기기간을 기재 하기도 하고 넉넉히 잡아 놓은 보증 배송기간을 명시 하기도 합니다. 잘 살펴 보시고 배송 기간을 계산 해야 합니다.


만약 재고가 있어 바로 국제등기로 보내 주었다면 14-16일 정도의 배송기간이 소요 됩니다. 배송 후 이메일이나 주문한 사이트에서 배송추적 번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예" 로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 했다면 이메일이나 "내주문" 에서 아래 "자세히 보기" 클릭 하면 배송추적 할 수 있는 추적번호가 나오는 페이지로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배송추적 번호가 생겼다면 그로 부터 평균 14-16일 후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 추적 할려면 대표적인 사이트로 http://www.17track.net 에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먼저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있다면 (접수된 상태) 

Information Received (This is not an acknowledgment of the physical receipt of the stated Registered Article)

수신 된 정보 (이 언급 등록 조 물리적 수령 확인되지 않음)


5일 후 쯤엔 아래와 같은 메세지로 바뀌어 집니다.

SGSINJ, Departure from outward office of exchange, Dispatch number : 4281

SGSINJ, 교환, 파견 번호의 외부 사무실에서 출발 : 4281


3일 후 쯤엔

SGSINJ, Departure from outward office of exchange, Dispatch number : 4281

해외에 파견 (국가 코드 : KR)


이젠 비행기 타고 한국으로 오는 일만 남았 습니다. 위 메세지 기준으로 보통 4-10일 후 제품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기간이 고무줄인데 그건 토,일요일이 끼어 있거나 중국 현지의 사정에 따라 고무줄 입니다.

그래서 배송 시작 부터 계산 해서 평균으로 14-16일을 잡습니다. 배송은 중국항공사,홍콩항공사,싱가폴항공사에 따라 하루 이틀 차이 날 수 있습니다. 만약 배터리 종류 같은 물품은 스웨덴 항공사 이용으로 23일 정도 잡으셔야 합니다.

그러니 대기기간에 따라, 항공사에 따라, 국내 토/일 우체국 휴무에 따라 총 배송기간이 달라 집니다. 14~25일....얼추 이해가 되시나요?

초보 시절 웃긴 경험담이지만... 제품을 구매 했는데 당연히 국제등기 인줄 알고 주문 했는데 배송 된지 한달이 지나도 배송이 되지 않아 자세히 살펴보니 그게 보통우편배송 주문 이었습니다. 얼마나 걸렸을까요? 54일 걸리더군요. 몸에서 사리가 생긴다는 말이 생각 나더군요...기다림의 인내..바보 같이..

첫 해외 구매시 기대감이란게 있어서 배송추적 사이트에서 자주 확인 하는 일이 많습니다. 첫 경험이라는게 그러한가 봅니다...그러나 해외구매 몇번 하다 보면 느긋이 기달려 지더군요.

제품이 국내 국제우체국에 도착 하면 "인터넷 우체국"에서 확인 하시는게 더 정확해 집니다. 제품이 한국 도착날로 부터 이틀 후 에 받을 확률이 많습니다. 


에서 추적 번호를 입력 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오는데 그중 오른쪽 배달 단계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도착" 으로만 적혀 있으면 그날은 제품을 배송 받지 못하고 "배달 준비" 라고 적혀 있어야 당일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이해가 되시지요? 해외직구는 국내 배송과는 다른면이 있으니 느긋하게 기다리는 마음으로 하셔야 합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