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 이야기

주식 계좌 개설하기

【라일락】 2016.07.08 00:59


주식 계좌 개설하기


주식 거래 하려면 제일 먼저 하는게 계좌 개설하기 입니다. 전체글을 요약 하자면


주식계좌를 개설 하려면 은행에서 온라인 증권사 계좌 개설 하시라는게 글의 요점 입니다.


이유는 수수료 때문 입니다.가랑비에 속옷 젓듯이 수수료 생각보다 많이 들어 갑니다. 특히 전화상으로 매매는 증권거래세와 같은 0.3%의 매매 수수료가 들어 갑니다. 1년에 12번 거래하면 3.6%, 24번 거래 하면 7.2%의 매매 수수료가 빠져 나갑니다. 또한 거래의 불편함이 많습니다. 전화 걸어 매수 또는 매도 주문이 시간이 걸리고 소액 거래시 주식에서 중요한 분할매수나 분할매도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주식을 하실려면 온라인거래는 필수 입니다.pc또는 휴대폰 거래가 거의 대세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거니와 편리 합니다.컴맹인 분이 휴대폰 주식거래를 합니다. 물론 옆에서 도와 주신분이 있어야 겠지요.


증권사에서 제일 많이 거래 되는곳이 현재 키움증권입니다. 키움증권에 계좌를 만드실려면 은행에 가셔서 "키움증권 계좌 만들려고 합니다." 라고 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베스트증권사를 이용 하지만 보편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키움증권을 언급 하는것은 수수료및 HTS시스템이 좋기 때문 입니다. 오늘의 거래량 1,2위 순위인 빅텍과 쌍용정보통신의 거래원을 볼까요?




그나마 대형증권사인 삼성증권이 체면치레 합니다. 하지만 키움증권에 비해 턱 없이 부족합니다.


웬만한 증권사는 은행과 제휴 하여 증권사 지점을 가지 않고 은행(새마을금고,우체국,수협 등등 포함)에서 계좌 개설이 가능 합니다. 그런데 아이러니 하게도 지점에서 개설한 계좌보다 은행에서 개설한 계좌의 수수료가 보편적으로 더 싸다는 것입니다.


은행에서 발급 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계좌비밀번호를 잘 챊기시고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HTS를 다운 받아 설치 하시면 주식 투자의 첫걸음이 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