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이야기【 관련글 더 보기 】

장중에 외국인/프로그램 매매 현황 파악 하는 법 [매매 따라하기]

【라일락】 2016. 9. 10. 14:40



장중에 실시간으로 제공해 주는 매매 현황은 ①번 외국계 추정합과 ②번 프로그램 순매수 현황입니다. ③번 기관순매수와 ④번 외국인 순매수는 장 마치고 3시 40분 정도에 제공 됩니다.


①번 외국계 추정합이란 외국계 증권사를 통하여 집계된 순매수 수량입니다. 기관이 외국계 증권사를 통하여 매매 할수 있어 ④번 외국인 순매수와 차이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종목을 들여다 보면 조금 많이 틀리는 부분이 있지요? 


하지만 장중에만 제공 되는게 외국계 추정합이라 참고 하면서 매매를 하여야 겠지요.  ②번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 순매수 수량이라 정확합니다.(프로그램 매수/매도는 설정된 값에 컴퓨터가 매매 합니다.)


①번과 ②번을 참고 하면서 따라하기 매매도 가능 합니다. 조건은 대장주로만 하는겁니다. 대장주란 그날 제일 많이 빠진 종목 또는 제일 많이 오른 종목입니다. 대장주는 보통 기관/외국인/프로그램...이 3총사가 같이 움직일때 대장주가 만들어 집니다. 한 방향으로만 움직이는 경향이 매우 강합니다. 


외국인/기관의 매매 종목은 일반 종목 보다 등락이 작지만 요즘은 꽤 등락폭이 큽니다.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개별 주식선물로 매매 하는 것도 좋습니다. 세금이 없으니까요. 그리고 하락 하는 종목도 매매 할수 있습니다. 


매매 하지 않더라도 관심 종목 화면에 필드를 만들어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는 좋은 화면 설정입니다. 참조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