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 블로그 제작시 보통 기본 스킨을 선택하여 티스토리를 꾸밉니다.


종류가 다양해 골라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휴대폰 사용 하는 인구가 늘어나 모바일 홈페이지도 신경 써서 꾸밀려면 반응형을 선택 하는게 유리 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반응형이 11개 입니다. 막상 골라 사용 하다 보면 2% 부족해서 다른 스킨을 골라 보기도 합니다. 그래도 마음에 들지 않으면 티스토리 홈 스킨페이지에서 찾아 봅니다.


스킨 배포한 종류가 휠씬 많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검증 되지 않았기에 오류도 많습니다. 댓글 읽어 보고 직접 스킨을 설치 하여 만들기 해 보아야 됩니다. 직접 검증이지요. 그럴려면 스킨을 다운 받아 파일을 올리고 스킨 적용을 하여야 합니다. 어려울 것 같지만 정말 쉽더군요.


저는 반응형 스킨 #1 수정본이 마음에 선택 하였습니다. 클릭 하면 수정본 스킨 올린분의 홈페이지의 스킨 다운로드가 있는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본문에 있으니 잘 찾아 보시고 다운로드 받아 압축 풀어 주셔야 합니다.


알집을 이용 했습니다.  압축풀기 클릭 하면 안내창이 뜨고 저장할 위치를 선택 하시고 안내창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 하면 됩니다.


압축 풀어진 상태가 되었습니다. 그럼 이 파일들을 올려 볼까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스킨으로 들어 가셔서 스킨등록을 클릭 하세요.


스킨저장명을 아무렇게나 적으시고 추가 버튼을 클릭 하면....


파일 5개중에 이미지파일(images)을 제외 하고 나머지 4개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선택 합니다. 그런 다음 맨아래 우측에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 해 주세요.


이번에 이미지파일을 더블클릭 하여 열면 위 이미지처럼 여러개 파일이 나옵니다.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선택한 다음 맨아래 우측에 열기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업로드 해 주세요.


파일을 전부 올렸습니다. 저장 버튼 누르시면 파일 업로드는 끝입니다.


①번 스킨을 다시 클릭 - ②번 PC보관함을 클릭 하면 위의 이미지 처럼 나옵니다. 먼저 사용한 스킨은 ③번 스킨저장을 클릭하여 백업 시켜 주어야 합니다. 꼬~오~옥~ ...마지막 ④번 적용을 클릭하면 스킨이 바뀌어 집니다. 


생각 보다 매우 쉽지요? 마음에 드는 스킨을 찾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